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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지에서 먹힐까? 미국편, 시리즈 중 최고 시청률 달성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2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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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에서 먹을 수 있나?"는 중국요리계의 유명 셰프 이용복과 (하나시즌은 홍석천)와 인명의 음식업에 능한(?) 연예인 보조원들이 해외 현지에서 푸드트럭 영업에 도전하는 관찰형 예능이었다. 전반적으로 콰인영석의 대표작 윤식당을 벤치마킹한 감정이 강하다. 소재는 그렇지만 사실 메인 PD인 이우현은 과인영석 밑에서 꽃보다 남자 시리즈 편집을 맡았다고 한다. 그래서 구성과 연출 등 과인영석 PD의 예능과 상당한 싱크로율을 보여준다.​ 초보 스멜이 느껴지는 한 시즌에서 극적인 혼란의 구조와 달리 2시즌부터는 이용복의 가운데 전문성을 기반으로 깨끗하고 단순한 연출이 매력이었다. 그래서 홍석천이 셰프였던 하나 시즌 터키 편 최고 시청률 하나.2퍼센트로 이용복이 본격적으로 출연한 2시즌 차이나로 시청률 5.4%에 인기 예능으로서 자리 매김 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3시즌 오메리카 편은 최고 시청률 6.5%(5번 기준)시리즈 중 역대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하나시즌이 현지의 sound식을 최대한 잘 따라해 태국 본토의 맛을 재현하고 인정받는 노예 콘셉트였다.면 2시즌으로는 고유의 korea식 중화 요리를 선 보이는 독보적인 컨셉으로 대박을 터뜨렸다. 분야를 막론하고 로마법을 따르지 않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인 것처럼 사람들은 어설픈 모방이 아닌 고유성을 원하고 있었다. 이는 미국 사회에 적응해 성공하려 했던 원더걸스와 보통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해 성공한 BTS의 차이와도 같다.이영복이란 놈이다.가치만 보고 오는 Korea 사람을 거절하고 상회 외부에서 홍보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명도 논란이 있었지만 Korea sound식이 외국인에게 받아들여지는지를 알아보는 기획 의도가 희미해질 수 있다는 적절한 증거와 외부 홍보는 차이나 측에서 거의 매일 이뤄져 온 것이라고 밝히는 투명성으로 논란이 금세 약해졌다. 논쟁이 벌어졌을 때 전혀 수습이 안 되고 그저 분간할 수 없는 국경 없는 포차와는 대비되는 현상이었다.국본 연출을 둘러싼 논란으로 최근 스페인의 하숙과 현지에서 먹힐까. 등 대등한 계열의 버라이어티는 주작에 민감하다. Korea는 특히 완벽주의가 만연한 과인이지만 거의 매일같이 소수의 문제아 때문에 전반적인 규칙은 더욱 강해진다. 잘 예기하면 곡해가 생기지 않을 정도의 전문성은 업그레이드됐지만 한편으로는 지나치게 도덕윤리에 집착하는 X선 비스의 동양적 유교문화를 느낄 수 있어 좋다고만 할 수는 없지만, 이런 korea인의 민감성과 과거 투명하지 못한 주작예능에서 생겨난 전문성은 디테하나에 능했던 이우현 PD의 장점에도 귀결된다. 특히 곡해의 여지가 있어 보이는 장면에는 당시의 증거를 제시하여 가장 중요한 예능의 재미를 살렸다. (게다가 정준영을 CG로 완전히 없애버리는 편집 스킬을 영창)결미 현지에서 먹을 수 있고 동시에 국내에서도 먹을 수 있는 예능이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 한 번이 기대되는 예능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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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에서 먹을 수 있을까? 미쿡편, 시리즈 중 최고 시청률 by 문화솔루션 현세<스페인 하숙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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